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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Workshop

Clipping Point 타임어택 인터페이스 변경



* CP MOD를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 실험 이며, 이와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CP가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타임어택 인터페이스에 영향을 미치는 파일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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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data\ui\client.g
mod\interface\main\UI2.t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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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Lap의 형태를 바꾸는것을 예로 서술.

client.g에는 오브젝트의 위치, 크기등의 정보가 존재한다.

지금 바꿀 오브젝트는 Current Lap이므로, client.g를 메모장을 연다.

메모장의 찾기 기능에서 current를 검색하면

첫번째로 나오는 것이 Current Lap 오브젝트의 이미지 파일의 위치이다.


(↑이미 수정된 파일입니다)

빨간 박스안에 써있는것이 오브젝트의 이미지 주소이다.

UI2.tga에는 여러 오브젝트의 이미지들이 모여있기때문에 좌표를 지정해주고,

너비와 높이를 정해줘야한다.

X축 기준 756 Y축 기준 16인 점에서 오른쪽 아래로 너비 17, 높이 284인 직사각형 안에 존재하는 이미지가 Current Lap의 이미지 이다.

추측하고있는 위 소스의 문법
 image
      id (오브젝트의 이름)
      file (이미지의 주소, 실행될때 tex파일로 자동변환되기때문에 tex확장자 사용)
      x (좌표), y(좌표), width (픽셀), height (픽셀)
      rotate (라디안으로 작성, 회전할 필요없으면 기제하지 않아도 관계없음)

이와같이 이미지를 지정해주고 다시한번 아래로 current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소스가 나올것이다.

(↑이것 역시 이미 수정된 파일)

bounds 안에있는 좌표와 너비, 높이는 오브젝트의 크기를 정한다.

X값이 커지면 오른쪽으로 Y값이 커지면 위쪽으로 움직인다.

불러온 이미지가 라벨의 크기와 다를때는 라벨의 크기만큼 줄이고 늘린다.

위의 소스를 정리
 label <- 일반 라벨인지, 타이머인지 지정 이미지타이머일경우 imagetime 사용
       id (라벨의 이름)
       bounds (x (좌표), y (좌표), width (픽셀), height (픽셀))
       image ref (사용할 오브젝트의 id, 위의 소스와 연결되게하는 고리)
-----------------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고 글자를 이용하는 경우 --------------
       font (폰트이름)
       text "내용"
--------------------------------------------------------------------------
       imagetextdef ref (사용할 이미지숫자의 id, imagetime일 경우)
       align (정렬방향을 설정)
       text --:--.---
       anim ref (불러올 타임의 id(?))

으로 추측된다.

다음으로 UI2.tga

tga 파일은 RGB채널 이외에도 알파 채널을 따로 가지고있어, 알파채널에서 흰색으로 칠한 부분만 화면에 나타난다.(검정부분은 나타나지 않음)

따라서 RGB채널에서 수정을 해준후 알파채널로 이동하여, RGB채널에서 수정한 부분을 흰색또는 검정으로 칠해줘야 완벽하게 수정된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CP의 외형을 바꿀수있을것이다.